문학을 포함한 미국의 문화 전반의 정체를 야기해온 “대륙적 시각”(유럽중심주의)에 대한 강한 불신이 있었다. 그에게 있어서 유럽 중심주의자들은 자신의 터전을 부정하고 유럽이라는 자신들의 ‘절대자’를 추구하는 것이 ‘진리’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믿는 자들이었다. 유럽문학
Williams의 시는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다. “독자로 하여금 자유롭게 구성하게 하고, 독자가 시의 결과의 주인이 되도록 만든다”(영문학자 Stephan Matterson)
Imagism의 영향을 받아 Imagist의 원칙을 그의 작품에 충실히 반영. “사물 속에서가 아니라면 아무런 개념이 없다. 시인은 그가 다루고 있는 것의 문
Ⅰ 서 론
왈라스 스티븐스(Wallace Stevens, 1879-1955)의 시에 대한 연구는 그 동안 다양하게 이루어져 왔다. 그러한 방법론들을 몇 가지 살펴보자면, 대표적으로 신비평적인 시각에서 작품을 분석하여 그의 시론을 설명해내는데 주력했던 연구, 1970년대의 현상학적 비평가들의 연구, 그리고 스티븐스의 시
분석을 받은 사람 중의 한 명 이었는데 그녀의 성적 정체성 때문에 이것을 받았다. 그녀는 어머니에 대한 성적 집착을 가지고 있었는데 보통 여성이 남성인 아버지에 대한 성적 집착을 갖고 있다는 이론과 상반되었다. 그녀의 성장 과정에서 성적 정체성이 확립 될 때 집착하는 대상이 아버지로 바뀌어
작품에서 회귀적인 인물들 중의 하나였으며 1916년에 자진해서 망명할때까지 여행의 동반자이기도 했다. 비야가 암살된 해와 같은 해에 라몬 뿌엔떼와 함께 판초 비야에 대한 기억을 썼다.(1923) 그의 첫 번째 소설은 판초 비야와 함께 가자(마드리드, 1931) 였는데 총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