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세기전의 서사
가. 창세신화
- 고도로 문명이 발달한 '아르케'행성에서 어느 미지의 행성으로 탐사대를 보낸다. 탐사대는 함장 프라이오스와 부함장 데이모스, 그리고 베라모드, 란, 사크바리, 디아블로 등으로 구성되었다.
-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여 생존한 25명의 탐사대원들은 알 수 없는 사
라 디지털 영상의 속성이 가장 분명하게 나타나는 영역이기도 하다. 컴
퓨터 게임은 내러티브의 범위를 확장하였고 이야기를 경험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왔으며, 영상의 새로운 존재 양식은 물론 영상의 체험 방식
을 바꾸어 놓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1) 상호 작용성과 서사성의 공존
게임에 들어가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것이다.
마치 그 경기를 보면서 그들은 영화나 혹은 문학 작품에서나 찾을 수 있는 그 안의 이야기의 내러티브를 읽고 있으며, 나름대로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감정의 폭발은 오히려 그전의 그것(문학작품이나 다른 영상매체)보다도 더
게임에 들어가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것이다.
마치 그 경기를 보면서 그들은 영화나 혹은 문학 작품에서나 찾을 수 있는 그 안의 이야기의 내러티브를 읽고 있으며, 나름대로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감정의 폭발은 오히려 그전의 그것(문학작품이나 다른 영상매체)보다도 더
게임에 들어가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것이다.
마치 그 경기를 보면서 그들은 영화나 혹은 문학 작품에서나 찾을 수 있는 그 안의 이야기의 내러티브를 읽고 있으며, 나름대로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감정의 폭발은 오히려 그전의 그것(문학작품이나 다른 영상매체)보다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