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해서 유지하고 싶어하는 여자들과 그리고 그녀들이 좋아한 배들린 박사의 이야기. 영원히 산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영화이다.)
-핸섬 수트
(입으면 멋진 사람으로 변하는 옷! 이라는 발상이 재미있는 영화이다. 우리는 못생긴 사람에 대한 편견만큼 예쁜 사람에 대한 편견도 갖고 있
영화속에서 등장하는 터미네이터와 인간의 경계가 존재하기는 했는가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는 하이퍼 리얼리티적 요소는 이론에 근거해 본질의 존재 유무에 대한 의문에 빠지게 하며 인간이 기계 같고 기계가 인간처럼 변하는영화속 환상의 세계는 관람객에게 그 둘의 차이점이 과연 무엇인가에 대
속에서, 세인들의 뇌리에서 오랫동안 지워졌던 골의 문화유산이 갑자기 부상했다. 그래서 서민적인 골인(galli, Gaulois)을 상징하는 수탉(gallus)이 ‘자유 평등 우애’라는 혁명의 구호와 애국가 라 마르세예즈, 축일 4,14혁명일 삼색기와 더불어 공화국의 공식적인 상징물로 등장했다. 프랑스 혁명 기간 중
Ⅱ. 표현방식과 캐릭터
1. 표현방식
잡지 기사형식의 나레이션으로 영화의 시대적, 공간적 배경 설명.
→ 작위적인 잡지의 LA에 대한 묘사 뒤에 실상을 고발하듯 표현함으로써 화려한 겉모습 속의 썩은 실체를 보여주려는 의도가 보인다. <0:24 ~ 2:42>
3명의 등장인물의 언행을 차례로 보여줌으로
속해 있으면서도, 그들은 대도시로 나오지 않으며, 엄연히 프랑스에 살면서도 본토박이 프랑스인과의 교류는 거의 없다.
주민의 다수를 차지하는 것은 단연 마그래뱅이라 불리는 북아프리카 3개국 (알제리, 모로코, 튀니지) 출신의 이슬람인 들이다. 공식적으로 회교도로 등록된 인구만도 180만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