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序
1.1. 대전격투게임이란?
: 대전격투게임은 액션 게임의 하위 장르로서 특정한 룰을 기반으로 일정한 체계(system) 하에서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혹은 플레이어 대 컴퓨터의 대결 구도를 구현한 게임 중에서도 대결의 방식을 격투에 집중시킨 형태를 일컫는다. 레버의 360° 조작에 의한 캐릭터의
Ⅰ. 서 론
게임은 이미 ‘국민 산업’이 되었다. 2004년 8월 영국의 BBC는 ‘컴퓨터 게임에 중독된 한국의 게임 세대’라는 제목으로 한국 젊은 세대의 게임 중독 현상에 대해 보도하면서 한국을 ‘세계 게임의 수도’라고 표현했다. ‘세계 게임의 수도’라는 위상에 걸맞게 문화관광부는 2005년 8월 문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
게임산업은 문화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문화가 융합되어 하나의 독특한 문화를 이룬 나라 일본은 현대적이면서도 고도화된 사회 속에서 간간이 찾을 수 있는 옛 모습의 풍치를 한껏 느낄 수 있다.
(1) 역사
일본은 6세기 말에서 8세기 초까지의 아스카 지방을 정치중심지로 하는 아스카 시대에 백제로부터 불교가 전래되고 중앙권력화가 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