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되어 그가 작고한 10년 후에 간행되었다. 그의 私講義는 수강료가 비쌌으나 수강을 허가 받은 학생은 명예로웠다고 한다. 그는 베네치아의 문서관에서 고사본을 연구하다가 열병으로 37세에 요절하였다. 그의 유일한 유저 <라틴어학강의>(1839)는 소쉬르의 그것(<일반언어학강의>)처럼 작고 후에 간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Ⅰ. 서론
-인간의 학문적 성취와 지식의 다양화, 그리고 정보의 증가는 현대사회에 이르러서 더욱 급격하게 발전 및 그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과거의 정보와 지식, 그리고 학문적 성취가 개인적인 이익의 기반이 되었다면, 현재에서는 그 의미가 확대 되어, 개인 뿐 아니라, 국가적 이익의 기반으로
Ⅰ.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금 ‘포스트모던’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매일 수많은 양의 정보가 인터넷과 신문, tv 방송에서 쏟아져 나오고 각종 광고와 매체를 접하며 우리는 혼란스러운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이성중심주의의 편협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