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 개념
2.무용예술의 특성
3.무용공연 영상의 역사
4.무용공연 영상의 종류
성공적 작품을 근거와
기술의 발전
1.필요성
2.위험성
도입의 필요성
3.연구의 제한점
첫째,영상을 활용한 몇 가지 무용작품에 국한하였다.
둘째,TV나 영상물을 통한 영상효과가 아닌 관객이 있는 공연장에서 영
일반적인 자연음이나 시각 에 동조된 음향보다는 상징적인 소리와 외화면 소리(Off-screen Sound)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7. 연기와 배역
대개의 감독이 자신의 연출 작품에 출연할 연기자의 선택에 직접 관여한다는 점에서 그가 연기에 미치는영향력 또한 대단한 것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작품”을 발굴하여 “문화관광 공연예술상품”으로 개발하여 장기적 목표를 세우고 육성한다면 제주관광의 딜레마인 “야간관광 활성화”의 문제와 “제주 향토문화예술의 정체성 보존과 현대적 발전”이라는 제주도정의 목표, 그리고 “문화예술분야의 총체적인 발전을 통한 사회경제적 효과” 라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텔레비젼 광고와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글에서는 영상매체의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좀 더 효과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영상정치를 21세기 권력투쟁의 새로운 원천으로 보는 것이다. 토플러의 저작은 21세기의 정치경제학 교과서인 동시에 컨설턴트의 기능을 갖는다. 그는 우리에게 새로운 부와 권력의 창출체계를 만들도록 충고한다. 관료주의란 칸막이방을 넘어 자율적인 탄력적 회사 체제를 만들어야 하고 정보지식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