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의 문제로 조금씩 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화. 예술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모더니즘적 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텔레비젼 광고와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인 키치 문화라고 볼 수 있다. 세련되지 못하고, 저급한 이들의 모습은 그러한 점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매력을 가지기 때문이다.
또한 ‘대놓고 찌질함’을 보여주는 루저(Loser) 문화(취업전선에서, 결혼에서, 사업에서 낙오한 사람들의 비참한 생활을 그대로 표현하는 문화)
Ⅰ.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금 ‘포스트모던’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매일 수많은 양의 정보가 인터넷과 신문, tv 방송에서 쏟아져 나오고 각종 광고와 매체를 접하며 우리는 혼란스러운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이성중심주의의 편협성에서
포스트모던 건축의 시초로 거론한다. 이때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용어는 다른 영역들, 예를 들어 사회학이나 문학비평, 역사학 심지어는 신학에까지 확산되면서 마침내 근대와의 관계를 전면적으로 반성하는 철학적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이어진다. 이미 1980년대 중반 포스트모더니즘은 예술 분야를 넘
Ⅰ. 디자인의 흐름
50년대 말 미국의 경우 산업사회의 종말을 고하는 전환기였고, 60년대 중반은 정보혁명과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바탕으로 한 산업화 사회로의 전환기였으며, 70년대 중반에는 대체 기술 운동으로 과거의 산업사회와도 전혀 다른 개념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술의 혁신으로 도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