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영상편집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면서 어릴 적부터 ‘성공’에 대한 집착이 강했습니다.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노력뿐이라고 생각했고, 평일에는 공부를,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남들과 똑같은 24시간이었지만 저의
영상들을 움직이는 것은 스플라인 알고리즘(spline algorism)이라는 수학적 절차를 이용하여, 컴퓨터가 하나에서 다음 위치까지의 경로를 추적하게 하였다. 그 결과 초기의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매우 정교하고 독특한 형태를 갖추어 가기 시작하였다.
(2) 3D CG의 등장
3D CG가 가능하게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