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Post-Under Flag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
A: 처음 "Under Flag"를 시작했을 때의 연구에서 좀 더 확장하고 멀리 나아가는 것에 대해서 생각한다. 그것은 주제와 1서술, 2말하는 것의 뉘앙스, 3경험의 표현과의 관련성이 무엇인가에 관한 것에 대한 생각이다. 시간이나 선형성, 편명성의 뒤틀림을 찾고 그
영시의 건전하고 정상적인 전통이라고 말했다. "시인은 사상을 장미 향기처럼 직접 느낄 수 있어야한다" 고 그는 말했다. 이것이 Eliot의 그 유명한 몰개성시론의 핵심이다. 인간의 체험은 복잡한 것이니 그런경험이 시인의 마음속에서 어떤 새로운 것으로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시인의 통합된 감성
3. 소설의 종류
1) 뮤어(E.Muir)의 분류에 따른 종류
① 행동소설: 스토리 중심. <보물섬>, <아이반호>, <톰소여의 모험> 등. - 오늘날의 모험소설, 범죄소설, 탐정소설 등이 해당.
② 성격소설: 인물 중심. 새커리의 <허영의 시장>
③ 극적소설: 행동소설과 성격소설의 종합된 형태. 멜빌의 <백경>, 브론테의
Ⅰ. 시론(1)
전통과 개인의 재능 (1919)
우리 영국인이 프랑스어로 쓰여진 대량의 비평저술을 통하여 프랑스인의 비평방법이나 습관을 알고 있으며, 또는 안다고 생각한다. 그에 따라 프랑스인은 영국민보다 더 <비평적>이라는 결론을 내리고서, 그 사실로써 마치 (영국인은 이처럼 무의식한 국민이다)
From the moment the projective purpose of the act
of verse is recognized, the content does - it will - change.
If the beginning and the end is breath, voice in its largest
sense, then the material of verse shifts. It has to.
시의 투사적 목적이 인식되는 그 순간부터, 그 내용은 바뀐다.
만일 시작과 끝이 호흡이라면, 가장 넓은 의미에서의
목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