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음절이 많으면 많을수록 여러 개의 음절이 하나의 소리의 덩어리로 나타나게 되어 분명하게 알아들을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영어의 리듬은 한국인이 쉽게 습득할 수 없는 것이지만, 영어를 영어답게 발화하는데 필수적인 것이므로 재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해야 한다.
억양은 인간의 언어에서
자음규칙
1) 음절내의 자음 제약
초성과는 달리 종성 위치에 올 수 있는 자음 수는 제한되어 있어서 흔히 7종성이라고 하고 이들은 [ㄱ, ㄴ, ㄷ, ㄹ, ㅁ, ㅂ, ㅇ]이다.
예) 박 [박] ; 반 [반] ; 받 [받] ; 발 [발] ; 밤 [밤] ; 밥 [밥] ; 방 [방]
이 밖의 자음들(예 : ㅅ, ㅈ, ㅊ, ㅌ, ㅋ, ㅍ, ㅎ)은 철자 상으로
영어의 리듬은 단어 강세(word stress), 문장 강세(sentence stress), 그리고 억양(intonation)이 결합하여 나타나게 된다. 문장 강세는 단어 강세와 달리 강세를 받을 수 있는 단어와 그렇지 않은 단어로 구분되어서 문장에서 의미가 중요한 내용어(content word)는 일반적으로 강세를 받고, 문장에서 문법적 기능이 중
목적을 위해서 그들은 가능한 소리의 모형을 단순화시켜야만 한다. 그러나 듣는 사람들은 주로 말하는 사람이 의도하는 의미에만 관심을 가질 뿐 정확한 음성적 요소에는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 듣는 사람은 의미를 이해하는 한 만족하고 있다. 이와 같이 서로 상반되는 입장에서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리듬의 강세 : Chinese lantern, thirteen students
(4) 통합의 강세 : whoéver, throughóut
(5) 유추의 강세 : mirage, chauffeur
- 강세의 기능 : (1) 문법적 기능; increase vs increase
(2) 강조적 기능 ; I want a BLUE pen, not a RED one.
1). 단어강세(word stress)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