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형적인 영웅 만들기)가 뉴욕에 고립된 자신의 아들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헤쳐가는 부성애를 다룬 영화이다. 이 영화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영화에 과학적 오류를 지적하며 그저 지구 온난화라는 주제를 과대 포장한 헐리우드식 블록버스터 영화라는 비난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중요한 것은
영화사를 비난했고, 반면 반일감정을 가진 중국언론들은 당시 적대국가의 여성들을 센티멘탈하게 그리는데 동의했다며 출연 여배우들을 비난하기도 했다. 한때 장만옥이 거론되기도 했던 여주인공 게이샤 사유리 역은 <와호장룡>, <영웅>, <러쉬 아워 2> 등으로 미국팬들에게도 친숙한 장쯔이가 맡았고,
영화보다 더 관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어 좋은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게임분야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보다 친숙한 소재로 시장의 저변을 넓히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인지도가 높은 영화콘텐츠가 게임화 되는 경향이 증가되고 있다.
영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은 대부분 유명한 영웅
영화를 제작하기에는 파이낸싱 소스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과 문화적 우선권을 초월할 수 있는 제작능력이다.
(2) 중국어권 영화의 국제적인 경향
2001년 전세계는 한 편의 수채화같은 무협영화에 시선을 뺏기게 된다. 북미시장을 본격적으로 부상시킨 “와호장룡 현상”. <와호장룡 臥虎藏龍>이 획
영화를 제작하기에는 파이낸싱 소스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과 문화적 우선권을 초월할 수 있는 제작능력이다.
(2) 중국어권 영화의 국제적인 경향
2001년 전세계는 한 편의 수채화같은 무협영화에 시선을 뺏기게 된다. 북미시장을 본격적으로 부상시킨 “와호장룡 현상”. <와호장룡 臥虎藏龍>이 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