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고 말았다. 이 영화를 같이 보자는 나의 물음에 하나같이 했던 대답은 '그 영화 무지 야한거 잖아' 였다. 영화를 못 봤지만 안보겠다는 말이었으리라.(마리아 슈나이더의 음부를 뿌옇게 처리했다는 사실을 몰랐으니깐)
정확히 129분동안의 이번 파리 여행이 앞으로 몇년 아니 몇십년 동안의 내
비평적 실패를 딛고 다시 이탈리아와 유럽으로 돌아와서 찍은 1996년 [스틸링 뷰티]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 정치적 관심을 잘 드러낸 수작이었다. 1998년에 나온 [하나의 선택]은 여전히 당당한 현역임을 과시하는 작품. 부조화의 강렬한 이미지와 뛰어난 테크닉을 지닌 모더니즘 영화의 거장으로 출발하여
2.1.5 영화- 거짓말, 장선우 감독
2.1.5.1 예술이다
영화 거짓말은 한국 영화계에서는 여고생과 성인남자의 변태적인 성관계를 다룬 내용이라 하여 선정성과 부도덕성으로 많은 문제가 되었다. 하지만 외국 영화들과 비교하면 노출 수위나 정신적 충격이 크지는 않은 편이며 베니스에서는 호평까지 받
넘어가겠다. 우리가 텍스트로 삼은 작품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파리에서의 마지막탱고 』와 오시마 나기사 감독의『 감각의 제국 』이다. 이 두 작품을 선정한 이유는 먼저 두 감독 다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경력이 있고, 또한 평단에서 현재 이들 작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는 그가 과거에 적이라고 생각했던 거대 자본 패러마운트 영화사와 손잡고 만든 것이다. 또 보르헤스의 소설을 각색한 《거미의 계략 La Strategia del ragno》을 통해 정치문제를 영화와 결합시키는 제작자들을 비판했다.
그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파리에서의 마지막탱고 Ultimo tango a Parigi》(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