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는 아웃사이더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줬고 그것이 일종의 고정관념이 되어 영화를 지배하고 있다는 생각.
섹스가 끝난 뒤 종업원이 우스꽝스러운 모습, 당당히 나오지 못한 모습-동성애자들의 섹스 자체를 프라이드를 갖지 못하는 어쩌면 비정상적인 모습으로 그려내고 있다.
동성애에 빠져들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하지만 이성, 동성에 끌리는 성적 성향은 선택과는 무관하고, 동성애자들이 이성애 성향을 가진 아이들에게 영향을 주어 그들을 동성애자로 만들 수는 없다.
동성애 성향을 가진 청소년들은 동성애에 관한 건전한 정보를 통해 그들의 성적 정체성을 확립해
피로감을 줄 것이다. 그러기에 실제의 영화(극장용 35mm영화: 촬영에 쓰이는 필름의 폭이 35mm)에 있어서 필름은 1/24초의 시간을 이용한다. 고로 흔히 영화를 24프레임의 마술(Magic of 24 Frame)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러나 아직도 8mm영화나 에니메이션에 있어서는 1/16초나 1/18초의 시간을 이용하기도 한다.
또한 동성애를 불교의 관점으로 보면, 모든 것은 ‘여러 조건의 결합으로 생겨나는 것’ 이다. 즉, 연기소생인 것이다. 이 말은 그 어떤 것도 절대 불변의 고정된 실체가 아니라는 뜻이다. 남성이나 여성이라는 성적 개성이나 성욕 역시 인연 조건에 의해 형성된 것이고 또 부단히 변화하는 것이지 불변
우리는 흔히 동성애를 “1)이반”이라고 칭하며 동성애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와는 다른 잘못된 제 3의 인물들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사람들의 편견과 인식 속에서도 동성애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항상 존재해 왔다. 몇 년 전, 홍석천이란 남자 연예인이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