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

 1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1
 2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2
 3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3
 4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4
 5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5
 6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과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동성애에 대한 이론

(1) 동성애 (homosexuality) VS 동성연애 (same-sex acts)

(2) 동성애에 대한 오해? or 편견?

2. 영화 ‘로드무비’를 통해 바라본 동성애의 모습

3. 동성애에 대한 설문조사 (출처: 영화 로드무비 시사회 참석 관객 200명을 대상)

4. 동성애 인터뷰
본문내용
# 영화에 나타난 동성애 분석

 일반적으로 동성애자 하면 여자같이 유들유들한 남자 혹은 남자같이 와일드한 여자를 생각하는 것이 보통이다. 기존 영화 속 게이는 여성화되고, 희화화되고, 비하되고, 함부로 욕해도 되는 대상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지만 로드무비는 다르다. 주인공 대식은 대단히 남성적이고 땀 냄새 확확 나는 거칠고 힘있는 남자로 그려진다. 하지만 자신의 힘을 이용해 석원을 억압하고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석원을 보호해주고 사랑해준다.
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대상이 이성이 되었든 동성이 되었든 그 마음은 같다. 사랑하는 사람 옆에서 조심스럽고, 같이 있고 싶고, 소유하고 싶은 느낌 그게 바로 사랑이다. 그러한 관점에서 영화를 이해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 황정민이 섹스하던 장소-그가 입고 있던 옷은 늘 검은 색이었고 이성애자 정찬은 흰색에 가까운 정장을 입고 있었다. 두 사람의 성적 정체성을 처음부터 이분법적으로 나눔을 암시하는 장면
 정찬은 여관에서 성관계를 갖지만 황정민은 화장실에서 성관계하는 장면-결국 동성애자는 아웃사이더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줬고 그것이 일종의 고정관념이 되어 영화를 지배하고 있다는 생각.
 섹스가 끝난 뒤 종업원이 우스꽝스러운 모습, 당당히 나오지 못한 모습-동성애자들의 섹스 자체를 프라이드를 갖지 못하는 어쩌면 비정상적인 모습으로 그려내고 있다.
 이 영화에서 대식이 동성애자가 된 원인을 드러내고 있지는 않다.
 이성적으론 동성애에 대해 찬성을 하면서도 막상 가슴으로 동성애를 받아들이는 데는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 영화를 보고나서..
결국 동성애는 사람이 살아가는 다양한 모습의 하나일 뿐이다. 대식이 사랑한 상대가 여자가 아니고 남자라는 것 뿐이지 똑같은 사랑의 감정과 연민을 보여주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