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대장치 : 『화양연화』. 감독 : 왕가위
이 영화에서 무대장치는, 인물들의 생활공간이라는 1차적 의미를 뛰어넘어, 그 이상의 의미를 나타낸다. 가령, 그들 관계의 변화라든지, 이 극 전체를 지배하는 이미지 등을, 대사 또는 인물들의 행동으로써가 아닌 배경세팅과 소품만으로도 잘 나타내주고
필름 충전, 기재의 준비등의 일을 한다. 합성이나 미니어처등을 사용한 특수촬영에서는 전문 촬영기사가 그 씬만을 촬영하는 경우도 있다. 미국에서는 촬영,조명 모두를 설계하고 감독하는 촬영기술 감독이 촬영과 관련된 모든 부분을 지휘하고, 실제촬영은 오퍼레이터가 하는 시스템으로 되있다. ”
1. 나쁜 영화 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
2. 이론정리
-낭만적 사랑과 결혼이라는 이데올로기
1)문제제기
자발적으로 여성들이 결혼을 하여 가부장제 가족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산업사외에서 낭만적 사랑이 결혼과 결합하여 부각되는 방식에 대해 살펴보자.
2)낭만적 사랑과 결혼의 결합방식
영화 속에서 명실공히 죽음에 이토록 가까이 다가간 예가 없으며 다른 형식의 예술에서도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 것이라는 말로 『올뎃』을 높이 평가한다.
『오손 웰즈』에서 바쟁은 웰즈 영화에 공통적으로 깔려 있는 자전적 요소와 한 인간의 성장과 연관된 도덕성에 각별히 주목했다.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