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법을 선택한 것으로 보여질 수 있다.
3. 밀양 인물 분석
1) 이신애(전도연)
이신애라는 인물은 남편을 잃은 후, 아들 준을 데 리고 남편의 고향인 밀양으로 내려와서 새 출발 하 려고 하는 여자다. 사랑하는 남편의 외도와 죽음으 로 실망과 마음의 상처도 받았지만, 남편은 자신과 준 만
희곡의 이론과 분석>
영화 위에 글을 쓰는 사람들
-홍상수, 이창동-
Ⅰ. 주제 선정 계기 및 감독 소개
-홍상수와 이창동 : 2009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와 '시'가 동시에 상을 탐
-홍상수 : 부유한 집안 사정으로 인해 자유롭게 영화를 제작. ‘영화답지 않은 영화’
-이창동 : 문학가적 소질에 더해
이창동과 홍상수인가?
2009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와 ‘시’가 동시에 상을 탐
유명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지만 박찬욱, 봉준호 감독 등에 비해 대중성이 떨어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창동
<시> 감독, 각본
<밀양> 감독, 각본
<오아시스> 감독, 각본
<박하사탕> 감독, 각
[문화의향기]1.아자방
한번 불을 때면 100일 동안 방안에 온기를 품고 있었다는 아자방(亞字房). 하동 칠불사의 선방 중 하나인 아자방은 처음 불을 지폈을 때나 100일 되 는 날에 다시 불을 넣을 때도 일정한 따스함을 간직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 가 전해져 온다. 아무리 두꺼운 구들을 깐 온돌방일지
촬영기사의 손에 들고 찍는 핸드-헬드 카메라의 사용으로 유명해진 영화이고, 세트에서 제한받지 않고 주로 외부에서 촬영된 '누벨바그'의 전형적인 영화입니다.
② 포스트 누벨 바그 시대
포스트 누벨 바그시대는 정치영화의 득세의 시기로 68혁명이후 프랑스 영화계 정체기입니다. 그의 이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