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화 레포트

 1  프랑스 영화 레포트-1
 2  프랑스 영화 레포트-2
 3  프랑스 영화 레포트-3
 4  프랑스 영화 레포트-4
 5  프랑스 영화 레포트-5
 6  프랑스 영화 레포트-6
 7  프랑스 영화 레포트-7
 8  프랑스 영화 레포트-8
 9  프랑스 영화 레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 영화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의 변
2. 프랑스 영화의 역사
(1) 무성 영화의 시대(1895-1930)
(2) 유성영화의 시대 : 1930-1960
(3) 영화 :1960년대 이후
① 누벨 바그와 현대 영화운동
② 포스트 누벨 바그 시대
③ 프랑스 영화의 새로운 지형도
3. 영화배우
(1) 장 가뱅
(2) 알랭 들롱(Alain Delon)
(3) 줄리엣 비노쉬(Juliette Binoche) 영화배우
(4) 소피마르소
(5) 장 르노
(6) 오드리 또뚜 (Audrey Tautou)
(7) 주목받는 신인배우
4. 프랑스의 영화제
(1) 프랑스의 여러 영화제
(2) 칸 국제 영화제(The Cannes International Film Festival)
1) 칸 영화제의 역사
2) 칸 영화제의 구성

본문내용

(1) 유성영화의 시대 : 1930-1960
소리없이 화면만으로 구성되었던 무성영화시대를 뒤로하고 유성영화시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 시기에는 주류인 미국영화에 대항하여 프랑스 영화는 시적 리얼리즘과 작가주의가 싹튼 시기였습니다. 대표적인 프랑스 영화감독은 장 르느와르(1894~1979)으로 자연가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였습니다. 그는 인상주의 화가 오귀스트 르느와르 아들이었고 대표작으로 이 있습니다.

(2) 현대 영화 :1960년대 이후
① 누벨 바그와 현대 영화운동

장 뤽 고다르
1950년대 중반부터 60년대 사이에 프랑스에서 시작된, 영화 운동(movement), 즉 영화사에 있어서 한 사조(思潮)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New Wave'로 번역되는데, 앙드레 바쟁이라는 이가 창간한 프랑스의 비평지, '까이에 뒤 시네마'를 위주로 활동하던 장 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고, 이들의 작품은 스타일이나 미학적인 면에서 공통점은 없으나 다음의 생각들을 공유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작가주의 이론 - '영화에서도 만든 이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야 한다.'
2) 다양하고 자유로운 영화 기법 - '영화의 형식과 내용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거칠다고까지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자유로운 카메라 워킹과 편집을 포함하여 사실주의적 또는 표현주의적인 기교들이 씬(scene)의 극적 요구에 따라 사용되었고, 실존주의 철학에 근거한 사상적 배경과 프랑스 문학의 특성인 이야기 서술의 개방성을 특징으로 하였습니다. '누벨바그'는 장 뤽 고다르의 나 프랑스아 트뤼포의 , 알랭 레네의 등의 대표작이 있습니다. 특히 의 경우 불규칙하게 단절되는 편집과 촬영기사의 손에 들고 찍는 핸드-헬드 카메라의 사용으로 유명해진 영화이고, 세트에서 제한받지 않고 주로 외부에서 촬영된 '누벨바그'의 전형적인 영화입니다.

② 포스트 누벨 바그 시대
포스트 누벨 바그시대는 정치영화의 득세의 시기로 68혁명이후 프랑스 영화계 정체기입니다. 그의 이유로는 재미와는 먼 누벨바그 영화, TV시대의 도래, 68혁명이후 완화된 검열과 고취된 시민의식, 미국영화의 대중주의 등으로 정치 영화 양산에 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의 영화는 계속적으로 있었습니다. 헐리우드 물량주의 맞서 ,, 대규모 제작 시스템의 영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패가 많이 있었고 뤽베송의 헐리우드 영화의 모방 영화와 값싼 코미디영화 유일하게 성공하였습니다. 대표적인 감독으로는 모리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