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영구아트무비의 '영화만들기‘를 특히 주목하는 것은 한국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도전이기 때문이다. 1923년부터 시작된 한국의 영화제작 역사는 80여년을 헤아리지만 산업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제대로 대우를 받은 적은 없었다. 부족한 자본, 빈약한 기술, 미숙한 인력은 영화제작의 현실
1장. 서 론
경기불황과 고용시장의 침체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창업을 한다. 그러나 언론 속 화려한 성공신화 주인공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더 어려운 현실로 부딪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창업을 통해 이런 risk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소득을 낼 수 있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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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CG)은 특수효과의 여러 방법 중 하나이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분야로 3차원 물체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사람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우주의 구조나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형상, 상상 세계를 표현할 수 있어 영화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영화 내적으로는 컴퓨터그래픽의 국산화이다. 자본과 기술력의 부족으로 어느 감독도 엄두를 내지 못했던 C.G기술개발을 심감독이 최초로, 그것도 열악한 상황 속에서 6년이라는 시간을 통해 이루었다는 것에 관객과 네티즌은 큰 자부심을 느낀다.
그러나 디워의 엉성한 플롯과 인과관계를 도저히
1. 디워(D-War)는?
한국영화 사상 최대 규모인 제작비 700억(순제작비 350억)이 투입된 액션 환타지물. 미국을 무대로 ‘이무기’ 와 ‘용’이라는 한국적 소재에다, 외국 배우를 기용하고 헐리우드 유명 스탭들의 참여로 제작된 블록버스터. 제목은 ‘Dragon Wars’의 약자, 12세 관람가, 90분.
2. D-war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