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단체의 이스라엘 운동 성수 납치, 살해를 담고 있다. 영화의 개봉 시기는 매우 인상적이다. 2006년은 독일 월드컵의 해다. 올림픽 비극 이후로 독일에서 열리는 이 큰 국제행사의 관심은 온통 테러였다. 월드컵의 막이 오르는 그 순간까지도 언론은 과거를 인용, 테러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영화 수출에 의한 수입은 4억 달러를 공헌하고 있다. 특히 서유럽은 미국 영화의 가장 좋은 시장이다. 실제적으로 미국의 총수익의 거의 절반 가량이 서유럽의 4개국 즉 영국, 프랑스, 이태리, 독일에서 나온다. 최근에도 헐리우드는 영국, 프랑스, 이태리에 대한 재정지원과 배급의 대부분을 주도하고
역사를 찾아보기 힘든 어드벤처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왜 우리나라의 어드벤처 영화들은 다 그렇게 흥행에 실패했는지 내러티브적인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하였고, 또한 할리우드 어드벤처 영화와 비교함으로써 앞으로 우리 어드벤처 영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금이나마 짚어보고자 한
관객이다. 물론 이 과정에는 수많은 홍보나 선전이 개입되지만 어떤 영화가관객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어떤 영화는 그렇지 못한가는 우선 관객이 어떤 영화를 보러 가기 전에 혹은 본 후에 가지게 되는 자세 즉, 일종의 선입견에 의해 결정되는 바가 크다.
이러한 영화에 대한 자세는 우리나라의 경
영화들 제작.
* 사회적 지위를 획득하는 마이너 장르: 희극, 서부영화, 공포영화, 갱영화
* 20년대 중반 월 스트리트 투자 시작되어 대규모 예산의 블록버스터 영화 제작능력 강화.
2.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 1930-45년
* 극심한 공황, 2차대전 이후 회복세에 따라 영화산업도 전쟁 붐을 타고 관객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