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로써 서구문화의 위협에 대항하고, 공동체를 중요시하는 동양의 윤리 의식을 이용하여 개인중심의 서구사상을 저지하고, 제국주의 침략에 대한 묘사를 통해 현존하는 서구의 위협을 경계하려는 의도가 깔려있다.
*혁명열사 : 공산당 창당 이후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과 대표
세대의 중견 영화 제작자들과 상업영화인들, 그리고 6세대영화인들이 혼재하는 형식을 띠고 있다.
본 글에서는 중국현대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서의 영화를 살펴보기로 한다. 따라서 문화대혁명 종식 이후 기존과 전혀 다른 영화양식을 창조해낸 5세대 이후의 중국영화 및 영화인들에 대한 탐
영화를 찍으면서 감독은 농촌여성들의 변화하는 생활과 감정변화 그리고 그들의 운명을 그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급격한 개혁개방에 의한 외래문화의 잠식 속에서 호수에 의지한 삶을 살아가는 중국 농민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영화에 줄거리를 이야기 하자면,
대륙 중부의 강주성, 드넓은 갈대 호반
중국의 문화산업을 산업으로 보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중국문화산업에 대한 통계는 불충분하며, 단편적이어서 전반적인 발전상황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중국문화산업의 규모는 추정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관련 부처에 의하면 중국문화산업의 시장규모는 1999년 기준, 영화 1억 5,720
세대 감독과 영화
1. 6세대영화란?
6세대라는 용어는 제5세대 감독의 칭호에서 유래된 것이다. 일부 베이징영화대학을 졸업하여 국영 영화제작사 시스템으로 영화 작업을 한 감독들과 1980년대 말에서 1990년대 초에 국영 영화제작사 시스템의 제작방식을 거부하고 독립제작 방식을 채택하여 영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