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의 위상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한국의 움직임이 이루어지기 시작한 것은 아직 10년이 되지 못했다. 1997년 영화 수출이 신고제로 바뀌면서 절차가 간단해졌고 1998년부터 미로비젼을 위시한 해외배급 전문 회사가 등장하여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한국영화를 알리기 시작했다
전년대비 88% 성장한 것이다. 한국영화의 수출실적은 연이은 해외영화제 수상과 한국영화의 국제적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가파른 상승이 지속될 전망이다.
2006년 말 기준 전국 스크린 수는 영화상영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사)한국영사예술인협회, 각 멀티플렉스 체인 제공자료 등을 토대로........
I)영화산업의 특징과 이해
영화는 단순히 특정 상품의 범주로 규정하기에는 어려운 복합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문화 상품으로서 예술적인 측면을 지니고 있으나 순수예술과는 달리 더욱 많은 관객의 관람을 바라는 상업적인 측면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필름’의 형태로서가 아니라 ‘상
영화 “타이타닉”이 제작비 2억 달러를 투입하여 4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는 이야기는 영화산업의 잠재력과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라 할 수 있다.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은 이미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경
분야의 음악에 투자/유통을 통해 국내 음악 시장 트렌
드를 주도하며 08년 이후 현재까지 음악유통 우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연사업은 기존 뮤지컬과 콘서트에 한정되어 있던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전시, 퍼포먼스,
문화 이벤트 등 Live Entertainment 전방위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