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처음에는 현실을 보여주는 수준이었지만 현시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도 진짜처럼 보여주는 마술성도 갖게 되었다.
- SF(공상과학영화), 환타지 영화, 공포영화 비교
일부 비평가들에 의해 공포영화의 하의 장르로 간주되기도 하고 공포영화와 뚜렷이 구분되는 장르로 보기도 한다. 그리
공상과학과의 결합을 시도하게끔 하였다.
소위 공상과학영화라고 일컬어지는 SF영화는 초기부터 지금까지 빼놓을 수 있는 인간의 본질적 호기심을 자극해 왔다. 인간은 자신의 힘으로는 도저히 도달 할 수 없는 어떤 경지나 장소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고, SF영화는 지금까지 그런 물음에 대한 자극적
SF영화는 완전히 ‘황당한’ 판타지와는 다른 어느 정도의 개연성있는 과학적 사고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호러물의 공포와는 다른 양식의 두려움을 그려낸다. SF작가이자 비평가인 주디스 메릴은 SF 소설을 크게 과학과 기술을 대중화하는 것, 다가올 미래를 예견하고 경고하는 것, 우주와 인간에 대해
영화는 각 메이저 제작자들이 소유하고 있던 극장에서 무명배우의 시험무대용 또는 대작(大作)의 공백을 메워 줄 부차적인 제작물로서 적은 예산과 지명도가 낮은 배우, 무명 감독들을 이용하여 대중적 장르인 서부영화, 공포영화공상과학영화 등의 내용을 재 가공한 스토리의 영화를 매주마다 바꾸
영화는 미국의 사회적 문제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영화 처음에 보여진다. 인종차별, 폭력, 섹스, 마약 등의 모습이 특히 인종차별에 관한 장면이 Long take로 잡힌다. 또,간간이 TV나 매스컴에서 중동분쟁의 발발과 북한의 핵무기 개발등 전쟁의 암시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어서 할렘가에 있는 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