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늘 변함없이 이루어졌던 것이 있다면 예배이다. 만약, 그렇게 말하기도 어렵겠지만 혹 예배를 교회의 많은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말한다면 수 십세기 동안 지속되었던 유일한 프로그램일 것이다. 즉 예배는 교회의 중심이다.
그렇기에 교회 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학생들과 밀접한 것은
언어, 옷차림, 이성관 등은 기성세대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다.
게다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이다. 헤겔에 따르면 인간은 지속적인 변화과정 속에 존재하며 어떤 것을 포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것, 즉 제도나 대상 또는 실천을 획득한다고 한다. 지난날 인류학
Ⅰ. 서론
하나님의 실재성은 자유롭게 사랑하시는 분으로서의 하나님의 존재를 의미한다. “자유롭게 사랑하시는 분으로서 하나님의 존재”(C.D. II/1, V, 데이드 L. 뮬러 107p)는 성자를 통해서 계시하신 사랑이시다. 하나님은 이 사랑을 통해서 “자기 자신과 우리 사이의 사귐을 이룩하시고 우리를 사랑
Ⅰ. 서론
죄는 분명히 하나님에게서 나온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빛이시고 그에게는 어둠이 없으시기 때문이다(요일 1:5). “하나님은 단정코 악을 행치 아니하시며 전능자는 단정코 불의를 행치 아니하시고”(옵 34:10), “그 모든 길이 공평하며 진실무망하신 하나님이시니 공의로우시고 정
Ⅰ. 개요
19세기 중엽부터 인도가 영국의 지배를 받을 때 파키스탄은 그 일부였는데, 1906년 영국의 통치하에서 전 인도 무슬림 연맹이 조직되어 인도에서 이슬람교도의 이익을 옹호하고 이슬람교도의 나라를 세운다는 뜻으로 Pakistan 운동(淸淨한 나라의 뜻)을 시작하여 2차 세계대전 후 무슬림 연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