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완전성이라는 점에서는 추상적 신론의 개념을 말한다(뮬러 107p). 그는 신적 사랑의 완전성을 전제하고서 신적인 자유를 생각한다. 그는 하나님의 실재성을 사랑으로 표현하며, 이 사랑이야말로 하나님의 자유로우심의 표현이라고 이해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랑의 행위는 추상적인 것이
하나님나라의 확장을 위한 도구로 쓰임받지는 않을 것이다. 성령의 새로운 능력을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용기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는 예배의 방법과 형식을 변화시킨다. 교회 안에서의 예배 음악에 대한 인식과 방법의 변화를 요구한다.
1. 예배 음악의 비판
"현대교회의 예배 음악은 합당한가?!"
하나님의 사역을 더 강조한다. 부처는 삼위일체론의 근거를 성서와 교회의 전통적 양식, ꡐ한 본질, 세 위격ꡑ(una substantia, tres personae)에서 찾는다. 부처의 경우, 하나님은 ꡒ한 분이시며, 그러므로, 하나님과 그의 말씀과 우리가 여기서 언급하는 구속하시고, 생명을 주시는 능력이신 성령 사
성경은 이를 증명해 주고 있다. 창세기의 엘로힘은 복수명사로 `Gods`이다. 신약 초대교회의 신자들은 성부 하나님도 신이심을 믿었고 예수 그리스도도 신이심을 고백하였으며 성령 또한 신임을 이야기 했다. 창조주 하나님은 한분이시지만 삼위 중 각 위는 모두 창조에 참여하였다(욥33:4, 사44:24)
성령의 내용을 형성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존재와 삶인 것이다. 성령 안에서 그리스도는 자신을 증거하고, 자기를 현재화시키며, 자기를 전달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나누어주며 공동체를 형성한다.
교회는 다른 면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약속의 역사”와의 관련 속에서,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