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교육방법론(기독교문서선교회, 1999), p107
예수님께서 비유를 사용하신 목적은 그의 주변에서 반대의 물결들이 일어나기 시작했던 공생애의 중간 무렵부터 그의 가르침에 대한 일종의 방어책으로서 자신이 자신의 때가 올 때까지 살아 게시기 위한 방법으로 채택하신 것처럼 보인다. 김현웅,
대한 객관적인 판단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필자가 아는 모 친구도 신천지 교회에 빠져 나를 만나 교리를 들어보라고 몇 차례 요구해 추수꾼에 끌려 들어가 2달에 걸쳐 교리 내용을 들으니 종통교회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아 그 이후로 일체 핸드폰 통화를 끊고 연락을 하지 않아 지금은 신천지교인과 연
교육에 있어서는 양측의 역할이 중요하며 그 책임이 크다.
영적 교육에는 여러 부분이 있지만 여기에서는 특별히 성경과 관련하여 영유아의 영적 교육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령별 성경을 가르치는 방법과 영유아의 성경 이해도, 연령별 적합한 성경, 성경제시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
가르침을 위해 무장된 사랑(armed love)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다음으로 관용이 없으면 어떤 진지한 교육활동도 불가능하다고 보고, 관용은 사람들이 서로 다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가르치는 미덕이라고 주장한다. 즉, 관용은 서로 다른 것에서 배우고 서로 다른 것을 존중하도록 가르치도록 한다는
교육이라고 정의 내릴 수는 없다. 우리가 배우고 지키는 기독교교육은 말씀에 대한 신앙의 진리를 바탕으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생활방식을 이해하며, 받아들이고, 그리고 증거 할 수 있도록 추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기독교 교육이 목적하는 바는 단순한 교리의 학습만이 아니라 예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