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할 필요성도 없었고 관심도 전무했다. 하지만 1990년대에 들어서자 예술경영과 관련된 서구의 이론이 소개되면서 그 이론의 한 부분으로서 재원조성의 개념이 등장했고, 2000년이 되자 1990년대 말 IMF사태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던 예술단체들에게 재원조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비영리기관 경
예술이 경영의 원리를 필요로 하는 본질적인 이유가 된다.
예술경영(Art Management)은 예술과 관객(소비자)의 만남을 효과적으로 주선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문화촉매 활동의 일환으로 예술 또는 예술가와 관객을 연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지식과 총체적인 활동이 된다.
예술경영의 핵심은 공동 작업을
경영은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1960년대에 등장한 개념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1970년대 전후부터의 문화정책의 전환, 즉 뛰어난 문화예술 후원의 계승과 문화를 널리 사회적 환경 형성 속에서 자리 잡게 하려는 정책의 전환 가운데서 예술활동이 오늘날의 사회에서 자율적으로 유지하고 존속하기 위한 전
게임을 예전의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그 변화와 영향을 무시할수 없다. 그러하기에 나는 21세기 게임산업이 경제, 문화에 미친 변화양상과 우리 사회 곳곳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그 발전가능성과 한국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