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주 아트하우스 소속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지원 운영
cf) 일주 아트하우스
디지털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국내 첫 미디어아트 전용 공간
개관 - 2000년 10월 25일, 장소 - 광화문 흥국생명 사옥 지하
- 예술영화. 다양한 저예산 독립영화.
- 젊은 작가와 새로운 시도를 하는
영화는 타율에 의해 시장을 개방해야했다. 개방 이전에도 한국영화시장은 규제 일변도의 획일적인 관 주도 정책에 의해 자생력을 상실하고 정권의 손가락 끝에 그 방향과 운명을 내맡긴 채 허덕이던 상황이었다. 문화산업의 중요성보다 언론이나 예술에 대한 통제가 더 필요했던 정통성 없는 독재정권
CGV가 고객들의 마음속에서 꾸준히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기존의 영화시장에 있었던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다양한 층의 고객 니즈를 반영한 멀티플렉스 개념의 영화관 도입은 국내 최초의 시도였다. 이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으로 블루오션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영화의 경우 순제작비가 21억원이 들었다. 표1에서 보이듯 각 파트에 대한 예산배분도 고른 편이다. 미술비용의 비중이 다소 높은 것은 스튜디오 촬영이 많았기 때문이다. 배우들 스케줄을 조절하지 못해 촬영에 4개월 반이 걸린 것은 옥에 티.
포인트 2 >>효율적인 캐스팅
이들 영화의 스타 의존도는 절
1.세계 영화 시장의 현황
2003년 주요국가의 영화시장을 살펴보면 대체로 관객수는 줄어들었으나 2002년과 비교하여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고 현상유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영국은 관객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30년 동안 가장 호황을 맞았던 2002년의 흥행수입을 거의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