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오지호의 예술세계오지호는 우리나라 서양화 도입의 선두세대로서 이 시기에 그에게 특히 주목되는 점은 역시 우리 근대 미술사 초창기에 있어 인상파 회화를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 제대로 소화해 낸 데 있다 할 것이다. 1938년 출간된 우리나라 최초의 원색화집인 《吳之湖․金周經 二人畵
Ⅰ. 개요
조선 중기에 육자배기토리권 창우 집단이 춘향가, 심청가와 같은 설화들 기왕 광대소리 공연 문법으로 엮어 부르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그리고 판소리의 선행 공연 부문인 창우 집단의 광대소리 공연 문법이 단골 무가와 다르다면 그 광대소리 공연 문법은 어디에서 나왔는가 하는 것이 문제
우리의 상대는 ꡐ문학ꡑ이다. 다들 알듯이, 문학은 현실을 반영하는 존재인 한편으로 꿈과 이상을 담아내는 존재다. 현실과는 다른 새로운 삶에 대한 꿈이 그 속에 담겨진다. 꿈이란 본래 현실과 다름으로써 꿈이 될 수 있는 법. 현실의 틀을 벗어나는 꿈을 담고 있다는 것이 문학작품의 결함이
세계적인 규모의 첨단 박물관으로 서울시의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