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오지호의 예술세계오지호는 우리나라 서양화 도입의 선두세대로서 이 시기에 그에게 특히 주목되는 점은 역시 우리 근대 미술사 초창기에 있어 인상파 회화를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 제대로 소화해 낸 데 있다 할 것이다. 1938년 출간된 우리나라 최초의 원색화집인 《吳之湖․金周經 二人畵
세계적인 규모의 첨단 박물관으로 서울시의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
:현재 우리나라의 실태는 전체 감정의뢰 작품 중 30% 가량이 위작.
상당한 사건들이 미궁에 빠지고, 그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한 채로 방치된 것이 숨길 수 없는 현실이다.
감정가의 숫자는 40-50명 가량, 실제로는 약 10-20여명 정도가 인정될 수 있는 감정가로 추산된다.
프랑스 국립 미술
Ⅰ. 추상미술 화가 김환기
1930 년대 중반 추상미술의 선구적 화가들의 모임으로 <자유미술가협회>가 생겨난다. 이것은 동경유학생들을 주축으로 표현주의적 기법만이 아닌 기하학적 추상도 선보인 작가들의 모임으로 대표적으로 수화 김환기를 들 수 있다. 전위미술 운동이 그 정점을 장식한 30년대
Ⅰ. 개요
신윤복은 여속, 여색, 춘의도의 독보적인 작가로 김홍도와 구분된다. “서체와 괴석, 수파묘, 변형된 하엽준법 등 산수화적 요소”와 “풍속화적인 요소”에서 김홍도의 영향을 흡수하였지만, 소재의 선택과 표현방법, 구성법, 설채법 등에서 그와 다른 세계를 이룩하였다.
특히 소재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