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는 글
멀티미디어와 인터넷의 시대에 연극의 미래가 있을까를 의심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이런 시대에 예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야 흔한 것이지만 연극에 대한 불안감은 좀 다르다. 매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는 시대에 꼭 저녁시간을 내어 먼 극장을 찾아가 불
연극 ‘네버랜드’
의 공연을 위해 샌프란시스코에 돔 모양의 360도 3D CGI극장(Threesixty Theater)이 설치되었다. 페리 공원에 위치한 흰색 돔 안쪽은 지름 37미터 크기인 1만5천평방피트(1391m²)면적의 공간에서 피터 CGI 네버랜드 고해상도 비디오를 제공한다. 영화제작은 맥슨(Maxon)사의 4D렌더링을 이용했다.
4-1-2. 영화 (1) 산업 현황 및 특징
영국 영화 시장은 2008년 박스오피스 규모가 8억 5,000만 파운드로 급증하고 자국 영화 점유율이 31%를 넘어서는 등 활기를 보였다. 하지만 2009년은 이 같은 추세를 이어가기에 역부족이었다. 영국영화위원회(United Kingdom Film Council, UKFC)의 UK Film Yearbook 2009에 따르면, 2009년
Ⅰ. 서론
1. 미디어 교육
1) 매체 교육의 개념과 목표
(1) 매체교육의 개념
매체교육의 개념을 명확히 하기 위해 우선 매체교육에 대한 잘못된 관점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첫째, 매체교육을 교육의 보조수단으로 매체를 이용하여 교육적 효과를 도모하는 시청각 교육과 혼동하는 것이다. 둘째
미디어의 발달로 SNS를 통해 유명인이나 연예인 들의 일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대중의 ‘좋은 것’에 대한 소비 열망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 명품의 개념이 디저트와 식음료 등 생활 전반으로 확장되면서 가장 기본적인 생활 범위 안에서조차 사람들은 ‘좋은 것’에 노출되어 있다. 베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