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레랑스는 `어쩔 수 없이‘ 이것들을 인정하는 게 아니라 자기 의견이 완전할 수 없음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프랑스4공통) 프랑스의 정신적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체계화한 볼테르의 『관용론Traite surlaTolerance』을 읽고 관용의 사회적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서술
프랑스에서 벌어지고 있는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II. 본론
1. 볼테르의 <관용론Trait? surla Tol?rance >은 어떤 책인가?
볼테르의 <관용론Trait? surla Tol?rance >은 종교적 관용과 종교의 자유를 옹호하는 철학적
특히 볼테르가 히브리어와 라틴어로 쓴 부분을 다시 손봤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프랑스4공통) 프랑스의 정신적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표명한 볼테르의 『관용론 』을 읽고, 장 칼라스 사건의 진행 과정을 서술한 후 관용의 사회적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기로 하자
오늘날까지도 행동하는 양심으로 여겨지고, 관용의 상징적 인물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랑스의 정신적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표명한 볼테르의 관용론Trait? surla Tol?rance을 읽고, 장 칼라스 사건의 진행 과정을 서술한 후 관용의 사회적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해 보
막 완성한 직후 『나는 고발한다』(1898년 1월 13일 《로로르》에 실림)를 정점으로 드레퓌스의 무죄를 옹호한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프랑스4공통볼테르가 개입한 장 칼라스 사건과 에밀 졸라가 그 부당성을 고발한 드레퓌스 사건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지식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