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까지도 행동하는 양심으로 여겨지고, 관용의 상징적 인물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랑스의 정신적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표명한 볼테르의 관용론Trait? surlaTol?rance을 읽고, 장칼라스사건의 진행과정을 서술한 후관용의 사회적효용과 그한계에 대해자신의 생각을 서술해 보
프랑스에서 벌어지고 있는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II. 본론
1. 볼테르의 <관용론Trait? surlaTol?rance >은 어떤 책인가?
볼테르의 <관용론Trait? surlaTol?rance >은 종교적 관용과 종교의 자유를 옹호하는 철학적
정신적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체계화한 볼테르의 『관용론Traite surlaTolerance』을 읽고관용의 사회적효용과 그한계에 대해서술하시오. 그리고 이러한 논의를 근거로 현재 프랑스에서 벌어지고 있는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자신의 생각
실정으로 오히려 국민들의 불만을 부채질 할 따름이었다. 7년 전쟁의 패배로 인도와 캐나다를 영국에 양도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재정 상태는 극도로 악화되어 갔다. 루이 16세에 이르러서 왕정은 구제불능의 상태에 빠져 들어갔으며, 심각한 경제적 파탄은 마침내 프랑스대혁명의 도화선이 되었다.
막 완성한 직후 『나는 고발한다』(1898년 1월 13일 《로로르》에 실림)를 정점으로 드레퓌스의 무죄를 옹호한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프랑스4공통 볼테르가 개입한 장칼라스사건과 에밀 졸라가 그 부당성을 고발한 드레퓌스 사건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지식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