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서론
제 1 절 중국시장의 중요성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선진국들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초고속 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80년대초 1인당 국민소득이 380위엔에서 5,600위엔으로 무려 약15배정도 급증하여 국가 경제력이 미국, 일본 다음으로 높으며 초고속의 경제 성장으로 세계3위로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기업이다.
카지노는 중세 유럽의 귀족사회에서 사교의 한 수단으로 태동하여 17~18세기에 걸쳐 유럽 각지에서 소규모 카지노가 개설된 것이 근대적인 카지노의 시작이다. 1848년 독일의 Baden Baden에는 프리드리히 욕탕과 카지노가 건설되어 온천과 카지노를 중심으로 한 산업이 선보이기 시작하였다. 20
③ 감성적 유대감
일회적이 아닌 지속적 유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감성적인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이 커뮤니티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고 동질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대화하기 위해서이다. 즉 해당 기업이나
기업에게 필수적인 사항들을 놓쳤던 것이다. 유통업의 성공 여부는 현지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대응하는 현지화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현재 이마트의 중국 진출이 매우 성공적인 것에는 바로 이러한 중국의 고객층을 파악해서 중국현지화전략을 세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