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캐릭터는 체험을 거듭하면서 경험치를 얻게 되고 능력을 더하여 강해진다. 쉽게 말하면 이 게임의 핵심은 성장에 있다. 이것은 어드벤처게임보다 더 발달된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사실 롤플레잉게임이 발달함으로써 90년대 중반 이후 온라인게임 또는 네트워크게임이 등장할 수 있었다는 사실은
게임 설비의 생산과 판매도 규제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인터넷 카페와 PC방 등에서 공공연히 전자오락이 성행하고 있으나 관련 규정에서는 컴퓨터방, PC방, 인터넷 카페 등에서의 전자게임 설치도 금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게임은 PC방 인프라의 성장에 크게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측면에서 이러한
게임시장의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또한 2012년 권역별 모바일 게임시장 점유율은 아시아가 전체의 65.1%를 차지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김한국,「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수익 구조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3, p.2
중국의 게임시장 역시 온라인게임, 모바일 게임
Ⅰ. 개요
오늘날 학문의 실용성에 대한 강박적 요구가 강화되면서 무엇인가라는 질문보다는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이 더 가치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지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사실 규명 자체보다 그것이 어떤 의의를 지니는가 하는 쪽으로 연구의 방향이 바뀌어 나가는 흐름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다
1. 정의
온라인게임은 광의의 의미로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pc, 휴대단말기, 콘솔기반의 컴퓨터 게임을 말하며 협의의 의미로는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통하여 게임 서버에 온라인으로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