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접했을 경우는 어떠한 주체가 형성될 것인가? 하는 문제 또한 생각해 보아야 한다.
우리는 먼저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의 대표적인 게임인 '리니지'와 '라그나로크'의 게임 텍스트와 캐릭터 등을 분석하여, 게임 내에서 남성성 혹은 여성성의 발현 방식에 대해 논의한 다음, 현실 세계와 게임으
온라인게임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
첫째, 온라인게임은 개인이 혼자 즐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과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니지’ 같은 게임은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Mas
머그(MUG: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자 MMORPG(Multiplay Online Role Playing Game)게임 ‘바람의 나라’가 상용화 되었다. 1998년 3월에 출시한 스타크레프트는 네트워크 배틀넷과 IPX(Internetwork Packet Exchange)를 기반으로한 PC 온라인게임을 사용자들에게 선보였다. 1998년 9월 공개된 리니지는 대중화되기 시작한 PC방과
게임진행의 전체상을 볼 수 없다는 등, 유저에게 불편한 게임이었다. 그러던 중에 19996년 넥슨이 그래픽 기반의 머그(MUG:Multi Users Graphic) 게임 ‘바라의 나라’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나아가 1998년에는 엔씨 소프트가 ‘리니지’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한국의 온라인게임산업은 폭발적인 성
게임
NCSoft 소개
(1) NC소프트 연혁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