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이 인터넷 기술을 접목하게 된 배경에는 뉴 미디어적인 매체환경에 대응하고 타매체와의 경쟁을 의식한 전위적 효과(displacement effect)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담겨져 있다. 즉 인터넷 특성을 활용하여 신문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독자들로부터 외면당하지 않고 선택받기 위함이다. 온라인 저널리즘
I. 서론
(1) 인터넷 신문의 역사
1) 세계 인터넷 신문의 역사
1991. 세계 최초. 미국 CNN, Chicago Tribune
1994. 잡지 Wired의 온라인판인 Hotwired가 최초로 배너 광고 게재.
미국 신문사들도 기존의 신문기사를 온라인상에 게재하는 일을 본격화.
1994. 유럽의 유명 일간지인 Daily Telegraph, Finan
온라인 게임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게임 산업은 여러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고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따라서 게임 산업은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1> 최근의 언론보도 피해양상
최근 언론보도를 둘러싼 분쟁과 법적 소송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억대의 소송은 다반사가 되었다. 대통령이 언론사를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하고, 기자가 명예훼손으로 인해 실형선고를 받는 일도 벌어졌다. 지난 7월 대전지법은 대전문화방송 기자들이 이종기
1. 회사 소개
1999년 12월에 설립된 네이버컴 주식회사는 삼성SDS의 사내 벤처에서 분사하였으며, 2000년 7월 한게임과 합병을 하여 지금의 NHN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NHN의 사업은 검색 엔진에 기반한 포탈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와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http://hangame.naver.com)을 통해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