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한 비트 속에서 주절주절 자신이하고 싶은 말을 그대로 드러내면서 표현하는 것 자체가 어린저의 눈 속에서는 굉장히 멋있게 보였었고 이렇게 그 당시의 힙합유행의 흐름 속에서 저도 같이 즐겼습니다.
우리나라 가수를 넘어서서 정말 외국인들이 하는 힙합을 들어보고 싶어서 예전에 벅스
외국음악에 익숙해지면서 락 음악도 93년 록세트(Roxette)의 공연이 성황리에 끝나는 등 중국의 대중가요에 있어서 굵은 줄기를 차지하게 되었다. 대표적인 중국의 락가수로는 두유(竇唯), 장초(張楚), 하용(何勇), 당조(唐朝), Beyond 등이 있다. 두 장르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중국 음악계는 많이
음악으로 사용된 외국음악의 로열티 부분이 명확지 않다는 게 이유였다.
서양 문물을 가져다가 자신들의 것으로 만드는 일본인의 특성은 제이팝에서도 잘 나타난다. 80년대말~90년대 초 도쿄 번화가인 시부야의 대형 음반 매장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던 음악인 ‘시 부야-케이(係)사운드’가 그 좋은
기 획 목 적
외국인의 한국 여행의 목적은 한국에 대해서 알고 한국에
서만 느낄 수 있는 멋과 맛을 찾기 위해서가 아닐까?
그렇다면 우리만의 멋과 맛을 나타낼 수 있는 우리의 전
통 한국음악을 외국인들이 그냥 한번 지나치면서 들어보
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몸으로 그 흥을 느끼고 실
음악산업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여건조성에 힘쓰고 있다.
1990년대 들어 우리나라 음반시장은 연간 매출액이 4천억 원대에 이르는 거대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경제위기는 음반 산업에 급격한 변화를 일으켜 환율상승으로 외국의 메이저 직배사의 매출은 신장된 반면, 국내 제작업체들은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