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해 황하문명보다 앞선 요하문명의 존재를 인정하고 있다. 모든 학자들이 요하문명의 존재를 인정하고 것에는 이견이 없다. 그러나 문제는 중국이 요하문명을 동북공정 작업을 위한 근거로 해석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요하문명이 중국만의 문명이라 주장한다. 따라서 요하문명론에 대한 중국의
2.동북공정에 대한 양국의 주장
1.고조선에 대한 관점(기자조선과 위만조선)
중 국
기자조선은 중국 은 나
라의 후예들이 한반도에
건립한 지방정권
기자조선이 있었기에
고구려 발해도 있었다.
한 국
기자조선 사료는 신빙성이
없어 역사로 인정하지 않는
다.
중화주의를 강조하기
요하고, 북한이 체제 위기에 몰리면서 만주도 더 이상 안심할 수 없는 지역으로 변모했다. 이에 중국 정부는 만주 지역의 정세를 안정시키기 위해 고구려사를 중국사로 편입시키는 연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1996년~2001년까지 약 6년간 준비 작업을 진행한 다음, 2002년 2월 28일 ~ 3월 1일 ‘동북 변경 역
에비나 단조와 일본조합교회
여는 글
1859년 미일조약을 체결하고 1873년 기독교 선교의 자유가 주어지자 파리외방전교회를 중심으로 한 가톨릭 선교는 일본문화에 대해 배타적인 입장을 견지하며 선교에 임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유럽의 자유주의 신학이 들어오면서 소수의 일본인 기독교 엘리트
움집의 이해
주로 짐승을 사냥하면서 생활한 구석기 초기의 사람들은 먹을 것을 찾아 수시로 거처를 이동하면서 지냈다. 세월이 흘러 구석기 후기로 접어들면서, 한 지역에 오래 머무는 경우도 생겨났으며 이에 따라 간단한 주거 시설도 갖추기 시작했다고 추정된다. 이 시기의 주거 시설을 움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