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그 오페라를 가지고 국제적인 활동을 했다. 바흐가 항상 작은 악단, 작은 합창단을 위해 작품을 썼던데 비해, 헨델은 대도시의 큰 악단, 큰 합창단을 위해 활동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의 대조되는 모습을 찾아보면 더 많이 있으나, 두 사람 다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들이었다는 점에서는 같다.
Ⅰ. 개요
중세 이래 카톨릭 교회의 세력이 정치적 사회적 이해와 밀접하게 얽혀 있었다는 점, 또 신교(新敎)도 처음에는 각 영역의 정치권력에 영합하는 방향을 취하였던 점 등등이 종교적 개인주의에 기초한 관용(寬容)이라는 이념의 실현을 불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에 종교문제가 정치문제로 전환하
Ⅰ. 개요
1600년부터 1750년 까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카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을 뜻한다. 18세기의 비평가들은 마니에리즘과 마찬가지로 바로크를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하였다. 마니에리즘과 로코코 사이의 17세기 문화 전반의 양식을 지칭하며 이는 처음으로 이탈리아가 중심이
곡의 양식을 창안 발전시켰다. 이 두 개의 조류는 18세기 후반에 이르러 하이든이나 모차르트 등의 고전음악에서 화해하고 교류하게 된다. 이 르네상스 정신의 최고의 발현시대라고 할 수 있는 17세기부터 18세기 전반기에 바하나 헨델이 대위법적인 음악을 완성한 복음악의 전성기에 이르는 약 150년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