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업적,음악적특징,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피아노독주곡,첼로 무반주 3번,샤콘느,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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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의 업적

Ⅲ.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의 음악적 특징

Ⅳ.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의 피아노독주곡
1. Notenbuchlein fur Anna Magdalena Bach(1725). G. Henle Berlag(ed)
1) BWV 113. Menuet in F Major, 3/4.(A-E)
2) BWV 114. Menuet in G Major, 3/4.(M-E)
3) BWV 115. Menuet in g minor, 3/4.(M-E)
4) BWV 116. Menuet in G Major, 3/4.(M-E)
5) BWV 118. Menuet in B♭ Major, 3/4.(M-E)
6) BWV 119. Polonaise in g minor, 3/4.(A-E)
7) BWV 120. Menuet in a minor, 3/4.(A-E)
8) BWV 121. Menuet in c minor, 3/4.(A-E)
9) BWV 122. March in D Major, 4/4.(M-E)
10) BWV 126. Musette in D Major, 2/4.(A-E)
2. Clavier-Buchlein for Wilhelm Friedemann Bach, Barenreiter.
1) BWV 841. Menuet in G Major, 3/4.(A-E)
2) BWV 842. Menuet in g minor, 3/4.(A-E)
3) BWV. 994. Applicato in C Major, 4/4.(A-E)

Ⅴ.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의 첼로 무반주 3번

Ⅵ.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의 샤콘느

Ⅶ. 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의 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새 음악이 끊임없이 요청되던 시대에 작곡가들은 작품을 많이 써야 했다. 그 시대의 작곡가들은 작품을 후세의 사람들에게 남기기 위해 쓰지는 않았다. 그럴 수밖에 없었던 것은 그들의 청중이 옛 음악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자신의 음악을 들으리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자기 시대의 청중들에게 봉사하기만 하면 되었고, 오직 그 목적만을 위해 음악을 썼던 것이다.
바로크 시대가 이러했기 때문에 작곡가도, 작품도 오늘날의 기준으로 따져보면 엄청나게 많았다. 그런데 그들의 음악은 다 그 시대 사람들만을 위해 빠른 속도로 양산(量産)되었기 때문에 보잘것없는 음악도 많았다. 그 많은 작곡가들 중에서 바gm(Johann Sebastian Bach, 1685.3.21-1750.7.28, German)와 헨델(George Friedrich Handel, 1685.2.23-1759.4.14, German)은 가장 뛰어난 음악가로서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실 그토록 빠른 속도로 쓰여진, 그토록 많은 그들의 작품들이, 그토록 빼어나서 2백여 년이 지난 오늘날의 청중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놀라운 일이다.
바흐는 그 당시에 유행하던 모든 종류의 음악을 다 썼는데, 오직 오페라만은 쓰지 않았다. 이에 비해 헨델은 바로 그 오페라를 가지고 국제적인 활동을 했다. 바흐가 항상 작은 악단, 작은 합창단을 위해 작품을 썼던데 비해, 헨델은 대도시의 큰 악단, 큰 합창단을 위해 활동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의 대조되는 모습을 찾아보면 더 많이 있으나, 두 사람 다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들이었다는 점에서는 같다.
참고문헌
▷ 김문자(2005), 서양음악사, 심설당
▷ 김미옥 옮김(2002), 내 남편 바흐, 우물이 있는 집
▷ 김동환, 음악사 이야기, 음악 춘추사
▷ 송영택·김흥언 옮김(2002), 작곡가별 명곡해설 라이브러리-바흐, 음악지우사
▷ 안네막달레나, 바흐
▷ 폴 뒤 부셰 저, 이경혜 역(2006), 음악의 아버지 바흐, 비룡소
▷ Mstislav Rostropovich, 바흐(Bach) - 무반주 첼로 모음곡 제2, 3, 6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