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에서 단기간에 정치민주화를 이루어냈지만, 그에 상응하는 문화민주화는 아직도 요원한 상태이다. 지금도 한국 사회에는 권위적이고 봉건적인 전근대적 의식이 만연해있다. 이러한 문화지체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서도 68혁명의 문화혁명적 의의를 되짚어 보는 것은 우리에게 소중한 작업이다. 그것
성상 이것에 속하는 속성들을 탐구하는 학’으로 정의하였으며, 이것은 형이상학의 탐구 영역을 정확하게 규정짓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 정의에 따르면 형이상학은 수학, 물리학, 생물학 등의 실증 과학과 같이 존재의 한 부문을 분리하여 탐구하는 학문이 아니라 존재의 파악 가능한 어떤 부문을 존
Ⅰ. 주제선정이유
우리 조는 발표 주제를 청소년의 사랑으로 정했다. 발표 내용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긴 하지만 사랑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중요하고 공감이 가는 부분일 것 같다.
지금은 성인이 되어 알 수 없는 청소년들의 사랑에 대한 생각을 알고 싶기도 하고 우리
속임이 영화의 원리이기 때문이다. 영화는 시각매체이고 시각정보를 전달하는 매체이며 나아가 시청각 종합매체이기도 하다. 영화는 음향을 포함한 영상에 이야기를 담은 것이라고 할 수 있고, 반대로 이야기 줄거리 구성(내러티브 narrative)과 영상*음향의 표현기교를 합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영화
해석되었던 것이다. 돌이켜 보면, 근대화 연구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매우 협소한 부문의 특정한 가치관, 특정한 목표의식에 연관되어 있었고 또한 서구모델에 구속됨으로써 현재의 상태(영향관계)를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거나 심지어는 미화하거나 절대화하기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