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의 배경과 목적
최근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직혁신 방안으로 팀 조직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고성과를 산출할 수 있는 팀의 능력, 즉 팀 역량에 대한 연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기업 환경 속에서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창출하기 위해서는 팀이 지
"우리팀이 최고의 팀인가?"
이것이 이번에 주어진 두 번째 팀 과제이다. 이 과제를 처음 대하였을 때 우리팀원들의 반응은 대체로 회의적이었다. 과연 우리팀이 최고의 팀일까? 그것은 우리팀이 선행되었던 레포트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획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일종의 불안감과 회의를
우리팀 입장 표명 문
스크린쿼터제. 요즘 이슈화된 사회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쿼터는 사전적 의미 그대로 스크린을 할당한다는 의미입니다. 정확한 정의는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에 대해 특정한 영화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의무적으로 상영하도록 하는 제도]를 말 하는 것입니다. 현재
1. 우리팀이 전시관에서 본것과 설명들은 내용
미래 아이티산업의 핵심분야인 유비쿼터스 전시관을 찾았다. 이층으로 이뤄진 전시관에서는 가상으로 가정내의 주방, 서제, 운동실, 가족실을 볼수 있었다. 집 근교 빌리지 관으로 이뤄진 곳에서는 병원, 학교, 마트, 그리고 자동차 내부의 텔레매틱스,
Ⅰ. 서론
1. 우리팀은 Purple cow
보랏빛 소라는 의미의 퍼플 카우는 2004년에 세스 고딘이 출판한 『보랏빛 소가 온다』에서 유래되었다. 드넓게 펼쳐진 그림 같은 초원 위에서 풀을 뜯고 있는 수백 마리의 소들. 그러나 시간이 지속되면, 처음에는 감탄스럽던 그 모습도 이제는 평범하고 지루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