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타락, 타락된 인간의 구원,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종말들에 대한 것이다. 이것이 기독교적 세계관 이해의 기본적인 구조라 할 수 있으며, 기독교 구원 계시의 총체로서 교사가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교육의 신학적 구조에 대한 내용이라 할 수 있다. 또 전통적인 기독교 신앙의 가르침
전환케하는 요인이 되었다.
여기서 필자는 기독교 신앙교육의 책임을 수행하려는 복음의 교사된 우리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자질로서 기독교 신앙교육의 신학적 기초가 기본적으로 어떤 것인지 논하려 하고 있다.
필자는 여기서 독일의 교육 신학자 W.Lohff 교수가 제시한 이론을 도입하고 있다.
‘민중신학 - 역사와 전망’ 보고서 요지
우리의 보고서는 전체적으로 텍스트를 읽고 분석하는 것 외에도, 개별 인터뷰를 통하여서 자료로 수집한 내용을 포함한 글이다. 이 글은 크게 8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우선 글을 시작하며 우리는 해방신학에 대하여 잠깐 언급을 할텐데, 상당 부분 공
‘민중신학 - 역사와 전망’ 보고서 요지
우리의 보고서는 전체적으로 텍스트를 읽고 분석하는 것 외에도, 개별 인터뷰를 통하여서 자료로 수집한 내용을 포함한 글이다. 이 글은 크게 8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우선 글을 시작하며 우리는 해방신학에 대하여 잠깐 언급을 할텐데, 상당 부분 공
우리처럼 좋은 의식이 있으면 친구나 자식에게 먹으라고 권하다 못해 강요를 하지 상대방이 그것을 먹고 싶어 하는지 안 하는지 의사부터 타진하지는 않는다. 무뚝뚝한 표정 속에 따뜻한 인정이 숨어 있듯이 러시아인들의 기질은 극에서 극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속죄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