싶어, 생전처음으로 인터넷 서명운동에 동참했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였고, 그것이 곧 우리 사회의 현실이기에 가슴이 먹먹할 수 밖에 없었던 도가니란 영화에 대한 줄거리와 감상평, 그리고 그로 인한 사회적 파장과, 개선책등에 대한 심오한 고찰,,,,,,,,,,,,,,,,,,본문 내용 中 발췌,,,,,,,,,,,,,,,,,,,
힘 없는 희생양이 되어 버린 여고생의 이야기.
그녀의 모습을 보면서 이 영화를 본 같은 여성으로서 더욱 더 마음이 쓰라리고 아팠다.
관객들에게..특히 여성 관객들과 여자 아동 청소년들의 자녀를 둔 대한민국의 우리 어머니들에게 더욱 더 많은 분노를 일으키게 하였고 한국사회를 다시 한 번..
영화 [성공시대]로 비로소 정식 영화데뷔를 하는데 당시 같은 해 데뷔했던 [칠수와 만수]의 박광수, [개그맨]의 이명세와 함께 비평가들로부터 "한국 뉴웨이브의 출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시대]는 출세제일주의자 김판촉이라는 인물을 통해 자본주의의 냉혹한 시장논리를 풍자한 영화로 한국영
점에서 작품을 평가한다.’는 적절한 근거를 이용해 해석, 평가하는 것으로 수용과 생산으로 보았다.
(9)번 성취 기준인 ‘자신의 일상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찾아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한다.’는 자신의 삶을 문학적으로 성찰하고 문학을 생활화 하는 것으로 태도 범주로 보았다.
(10)번 성취 기준인
우리나라의 장애인복지 역시 과거에 비하면 정말 많은 발전을 이뤄냈지만 사실 선진국에 비하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 장애를 극복하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사회의 시선과도 싸워야 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우리의 마음 깊은 속에 있는 편견과 차별에 대해 평등의식이 존중되지 않으면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