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생각하는 문화의 정의
1)문화에 대한 전문가의 정의
문화라는 것에 대해서 여러 가지 학자들은 각각의 다양한 정의, 의견을 제시한다. 어떤 이는 문화라는 것은 지식이나 예술, 신앙과 도덕, 풍속 등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인간이 획득하게 되는 모든 습관이나 능력들의 총체라고 표현했다.
PPL & 제작지원 광고, 수출 매출 중심의 수익 창출
읷반적으로 드라마 외주 제작 업체의 매출은 제작원가 대비 지상파 방송사로부터 제작 지원 이 65- 70%, PPL/제작지원 광고가 15-30%, 해외판권이 15-20% 수준. 시청률 등에 따라 상이 하지만 읷반적으 로 편당 30-40억원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고, 지상파 방
원 규모에 달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 보고서에서 “최근 다른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08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5,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선 한국뮤지칼 산업에
주제 1.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의 정의
Animation이라는 단어는 정신(혼) 혹은 생명의 숨결을 뜻하는 라틴어원" anima"에서 온 말이다. 그러므로 animation은 생명이 없는 물체에서 생명을 창조, 혹은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의미이다. 다시 말해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이 '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
1. 들어가며
1) 콘텐츠의 개념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상품(Cultural Commodity)을 의미한다. 문화콘텐츠의 창작 원천인 ‘문화적 요소’에는 생활양식, 전통문화, 예술, 이야기, 대중문화, 신화, 개인의 경험, 역사기록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