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가 이러한 점들을 누르고 전자의 부정적 측면이 확대재생산 되도록 유도하였다는 점을 주목해야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파행적 근대화, 분단, 국가억압의 정치경제 현실을 언급하지 않은 채, 유교의 도덕률 일반을 강조하면서 오늘의 혼란과 무질서, 물질만능주의의 대안으로 제시하는 것은 본
종교 개혁으로의 구교와
신교 분화가 다시 웨스트 팔리아 조약을 통한 국민 국가의 역할을 강조하고 그 후에도 신교
안에서의 분화등의 국가간의 분별성을 증대 시켰듯 종교의 분화가 유럽의 분화에 미치는 영
향은 무척 크다. 이는 유럽 대립의 역사와도 많은 연결 고리가 있다-유럽의 제국주의
화
기본적이며 보편적인 인간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하는데, 칸(Kahn)은 사회서비스의 영역으로 소득보장, 의료, 교육, 주택, 협의의 사회서비스 등을 들고 있다. 여기서 협의의 사회서비스를 미국에서는 일반적 사회서비스라 하고, 영국에서는 사적(퍼스널) 사회서비스라 하며, 우리나라에서
주의적 독단이다(부연하면, 그러한 독단은 예술의 영역에서 유독 위세를 떨치고 있다).
장르적 틀에 입각하여 창작된 정제된 작품만을 예술로 인정하는 시각에도 마찬가지의 비판이 가능하다. 예술장르란 창조를 이끄는 중요한 규범이지만, 그 규범을 온전하게 갖추어야만 예술이 되는 것은 아니다.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문헌정리자 였던 공자孔子(이름은 구丘, 자는 중니仲尼)는 기원전 551년 노나라 창평향 추읍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아버지인 공흘은 은나라 마지막 군주인 미자계의 후손이었기 때문에 귀족의 신분을 가지고 있었다. 노나라의 하급관리에 불과한 공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