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연극에는 여러 가지의 특성이 있는데 그 중 첫째는 ‘종합예술’이다. 흔히 연극의 기본적인 요소로 배우, 관객, 무대, 그리고 희곡을 말한다. 배우와 관객은 연극이 ‘살아있는 예술’임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무대와 희곡은 가상의 세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공간과 이야기를
소리 듣다가 끝나겠지 하는 생각을 한다는 것을 딱 봐도 알 수 있었다.
"부모님은 네 성적에 대해서 뭐라고 안 하시니?"
토시의 질문에, 맥스는 딴 곳을 바라보면서 "에..."하고 건성으로 대답할 뿐이었다.
보통 한 번 정도는 학부모가 학교에서 자기 아이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전화를 해오
인어공주
1. 줄거리와 OST
영화는 바닷가 위로 배가 지나가며 시작된다. 뱃사공들의 노래가 흐르며 뱃사공들 은 바다의 왕 트리톤과 인어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OST: Fathoms Below 바닷속의 인어족과 생물들이 트리톤 궁전으로 모여든다. 트리톤 왕이 화려하게 등장하고, 궁중 악단의 지휘자 세바스찬이 뒤
최근 현대시의 동향을 살펴보면 다성성(多聲性)을 빼놓고는 이야기를 할 수 없다. 시적 주체가 다양한 목소리를 내뿜으면서 혼화된 이미지와 사건을 제시하는 이른바 자유간접화법은 뭇 시편들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다. 자유간접화법은 2000년대 전후로 주류 화법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미래파의 새로
Ⅰ. 서론
근대의 재현적 사실주의 연극에서 축소되었던 아리스토텔레스적 모방의 의미가 단순한 복사/복제가 아닌 ‘표현’이라고 본다면, 오늘날 현대 연극에서 연기에 대한 개념은 재정립되며, 허구의 인물, 즉 등장인물을 표현하는 배우의 작업 또한 복사/복제의 의미로서의 모방이 아닌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