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1) 개념
(1) 정의
창의성은 평범하고 일상적인 사물이나 행위를 새로운 각도로 관찰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의미를 찾아내려는 자세이며 사고방식을 말한다. 예를 들어 가정에서 음식을 만들 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양념이 들어가는 순서대로 양념 그릇을 배열해 놓는 것도 창의적인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1) 정의
놀이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가 다르지만 종합해보면 유아의 놀이는 그들 생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활동으로 목적이 없고 즐거움만 따른 뿐이며 타율적이 아니고 자율적이다. 그러면서 동시에 유아의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인 발달을 돕는 중요한 활동이자 수
유아기 놀이는 유아의 전인발달에 주된 매개가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놀이유형과 특성에 대하여 논하고, 놀이와 발달과의 관계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과 특성
놀이는 발달적 표상이며 서로는 밀접한 관계이다. 놀
Ⅰ. 서론
현대 사회의 구조 변화에 따라 핵가족화와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의 증대로 맞벌이 가족이 증가되면서 자녀들은 어머니가 아닌 대리 양육자에 의해 양육되어지거나 다양한 형태의 유아교육기관에 보내지게 되었다. 또한 유아교육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강조의 시대적 흐름에 따라 유아들
하거나 기존 아이디어나 산물을 독창적으로 재생산해 내는 정신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de Bono는 사고유형을 수직적 사고와 측면적 사고로 구분하고, 창의력을 측면적 사고와 동일시했다.
하지만 기발하고 새롭다고 해서 반드시 창의적인 것은 아니다. 창의적인 것이 되려면 또 다른 요건을 갖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