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와 같이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가정에서 유아들의 애니메이션 시청현황은 어떠한가?
2. 가정에서 유아가 시청하는 애니메이션은 적절성은 어떠한가?
3. 교육적으로 바람직한 유아용애니메이션의 기준은
유아용애니메이션 사업에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은 충분히 설명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다음에 진출해야 할 부분은 캐릭터 산업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캐릭터 산업분야의 선두기업 '산리오'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저희 조 나름대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일본 캐릭터 상품시장에서 '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수행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애니메이션의 적극적 수출을 통한 애니메이션의 한류열풍
ICONIX의 성장
최종일 대표의 지적기반이 중요하게 작용
- 어렸을 때부터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
- 금강 기획에서 마케팅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