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둘째, 특정 정보와 기술을 가르치도록 고안된 게임을 사용하는 형태의 고안
.
.
(2) 실제적인 교수학습방법
탐구중심, 발견중심 학습활동을 하기 위해서 교사는 늘 자신이 아동에게 던지는 질문이 아동을 탐구와 발견을 위한 사고의 과정으로 이끄는지 염두에 두어야 한다. 구체적이고 실제적
학습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교수방법을 융통성 있게 적용할 수 있다. 둘째, 영유아 개별적인 요구, 흥미, 연령과 발달, 그리고 개별적인 탐구와 학습방법을 존중하는 방법으로 영유아와 상호작용하는 실제적 능력가지고 활용할 수 있다. 셋째, 하루일과 속에서 영유아에게 적합한 보육과정을 계획하
학습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교수방법을 융통성 있게 적용할 수 있다. 둘째, 영유아 개별적인 요구, 흥미, 연령과 발달, 그리고 개별적인 탐구와 학습방법을 존중하는 방법으로 영유아와 상호작용하는 실제적 능력가지고 활용할 수 있다. 셋째, 하루일과 속에서 영유아에게 적합한 보육과정을 계획하
새로운 학습이 가능해짐
- 성숙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능력과 지식의 일반적인 출현 시기를 예상할 수 있음
⑶ 영유아의 학습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 물리적 환경, 사회적 환경 등이 학습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실내외 공간의 설계, 교재교구의 선택
- 또래나 성인과의 상호작용 기회
교수학습방법이 아닐까 한다.
이론상의 교수학습방법은 일반적이고 단순할 수도 있지만,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교수학습은 매우 복잡하고 역동적이다. 한 가지 상황에서도 한 가지 교수학습방법만으로는 최적의 학습과정을 만들어 내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영유아들을 위한 교수학습